기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네버업 2016. 7. 20.

목차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의 경우 공인인증서만 소지하고 있으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무휴로 국민연금가입증명서를 출력하거나 팩스로 발급받을 수 있어 자세한 이용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회사에 입사 시 경력을 확인하기 위해 국민연금가입증명서(경력증명서)를 제출하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퇴사한 직장을 방문하여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우며 만약 이전 직장이 폐업한 경우에도 찾아가 발급받을 수 없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본인 확인만 거치면 즉시 발급이 가능하여 미리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자세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위와같이 포털검색사이트에서
<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를 검색 후
사이트에 접속하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
위와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하기 때문에 하단에 있는 실행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위와같이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국/영문) >
선택 클릭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이렇게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되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로그인 되면 위와같이 가입증명서(국문)
페이지로 이동되면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하는 체크를
한 후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이렇게 그동안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타나는데 하단에 있는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 발급을 받거나 팩스발급
버튼을 눌러 팩스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가입증명서)

프린터 발급을 누르면 위와같은
인쇄 옵션 창이 나타나는데
출력부수 및 발급용도 등을 선택하고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