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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 안내(우편물주소변경)

네버업 2016. 11. 18.

우체국에서는 전입 및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아볼 수 있는 주소이전서비스 또는 주거이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자세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우체국 우편물주소변경서비스 이용방법 ]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제공기간은 접수일로부터 3일이후 ~ 3개월동안 1회에 한하여 제공되며 회원본인만 신청이 가능하고 다른 가족들의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체국을 통해 신청하거나 주민센터 및 민원24 전입신고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자세한 우체국 우편물주소변경서비스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우체국]을 입력하고
검색한 후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메뉴에서 [우편 -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

순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거이전서비스 페이지로 이동되면
위와같이 [신청]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하여 신청하시면 되지만 미리 회원가입을
해야하오니 참고하세요.


회원확인을 위해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페이지가 이동되면 기존주소, 새로운주소를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신청 후 3개월 동안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내는 분들에게 미리 이전한 주소를 알려주시고 법원에서 소송이 진행중인 경우 별도로 법원에 변경한 송달장소를 신고하셔야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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